본문 바로가기

군대 열중쉬엇

16년 12월 육군지원 모집계획 어학병과 특기병


병무청 산하 병무청에서는 16년 12월 육군지원 모집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어학병과 특기병을 선발할 예정으로 12월 2일부터 12일 월요일까지 접수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류전형에 합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면접과 실기 전형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자 발표는 이듬해인 2017년 1월 26일 목요일에 발표하는데요.


최종 합격자는 내년 2월과 3월중으로 모두 입대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어학병과 특기병의 12월 육군지원 모집계획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16년 12월 육군지원 모집계획 어학병과 특기병



육군에서는 일본어 어학병과 러시아어 어학병을 각각 5명씩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보호병과 신호정보병, 방사능분석병과 회계원가비용 분석병, 유해발굴 감식병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모집인원은 많지 않지만 경쟁률이 꽤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원자 전원은 지원 후 수험표를 출력하여 수험표에 기재되어 있는 구비서류를 응시지역 지방병무청에 접수마감일 다음날까지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데요.


구비서류 중 고교생활기록부는 지원서 작성 화면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사전 동의하면 병무청과 교육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하여 학교생활기록부를 온라인으로 인수가 되기에 개인이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2. 16년 12월 육군지원 모집계획 어학병과 특기병



3. 16년 12월 육군지원 모집계획 어학병과 특기병



그리고 1차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 및 실기 평가와 지원병 신체검사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다만 징병검사가 1차 합격자 발표전에 날짜가 정해진 사람은 해당 날짜에 징병검사를 받아야 하며 이미 징병검사를 한 사람은 별도의 신체검사를 실시하지 않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체력평가가 있는 특기병 접수일 경우 운동복과 운동화등은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위의 이미지는 1차 합격자 발표후에 있는 면접 및 실기평가 장소와 신체검사 일자 장소 이미지이니 이것도 함께 참고하시기 비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16년 12월 어학병과 특기병의 육군지원 모집계획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병무청으로 연락해보시기 바라며 모두 건강하게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