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자사의 스마트워치 기어S3 Gear S3를 어제 11일 국내에 정식출시했습니다.
전작인 기어S2보다 더 시계다운 디자인과 더 커진 크기, 단독 사용성을 강화한 스마트워치인데요.
삼성WA닷컴과 전국 주요 매장에서 일제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의 기어S3 가격과 기능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기어S3는 2가지의 모델로 나누어서 출시됩니다.
프론티어 버전과 클래식 버전인데요.
프론티어 버전은 아웃도어 의류는 물론 정장과 캐주얼까지 소화가 가능한 디자인이며 클래식 버전은 실용적이고 모던한 스타일입니다.
첫번째 사진에 있는 버전은 프론티어 버전이며 아래에는 클래식 버전인데요.
전작보다 크기가 더 커졌으며 보다 더 시계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기어S3의 디자인과 외관은 최대한 정통시계를 복원하려고 애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작인 S2의 원형디자인과 회전식 베젤을 좀 더 다듬어 완성도를 높였는데요.
디스플레이 크기는 1.3인치로 기어S2보다 약간 더 커진 크기를 지니고 있으며 스크래치에 강한 고릴라 글래스 SR+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클래식과 프론티어 버전 모두 시곗줄은 22밀리 표준 규격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시곗줄은 언제나 원하는 것으로 교체가 자유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만든 시곗줄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의 시중 제품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정통 고급시계에서 널리 쓰이는 소재인 스테인리스 스틸 316L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작에는 스마트워치를 만질 때에만 화면이 켜졌지만 기어S3는 AOD (Always On Display) 기능으로 인해 전력 소모 걱정은 최소화하면서 언제든지 시계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올웨이즈 온 상태에서도 1,600만 개 색상 표현이 가능하고 화면은 초침 동작이 구현될 정도로 정교하게 워치페이스등이 다수 제작되었습니다.
하나의 워치페이스가 싫증이 난다면 다른 사람이 만든 것으로 교체도 가능하고 자신이 직접 제작도 할 수 있는데요.
워치페이스와 스마트워치 앱 어플은 모두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LTE 모델은 자체 통화 기능도 갖추었으며 기어S3는 기기 자체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탑재되어 스피커폰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고도계와 기압계, 속도계, GPS 센서가 있어 아웃도어 야외 활동 시 매우 유용한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어S3는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했으며 미국 국방성 내구성 인증 규격을 지원하여 운동과 레저활동을 하기에도 좋게끔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갤럭시S 스마트폰에 삼성페이를 탑재하여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기어S3도 추후에 삼성페이를 지원하여 언제든지 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출시가격은 블루투스 모델 프론티어 버전과 클래식 모두 399,300원이며 프론티어 LTE모델은 459,800원에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iOS의 아이폰도 연동 및 지원하기도 했는데요. 아직까지는 뚜렷한 움직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기어S3 가격과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이 출시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