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비밀폴더 프로그램으로 내 폴더 잠금 숨기기 해보자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PC는 대부분 다른 가족과 함께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은 혼자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데스크탑은 그렇지 못한데요.


부모님이나 자녀, 형제와 같이 사용하다보니까 나만의 설정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특히 나 자신만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거나 즐겨찾기 북마크, 문서, 폴더를 마음대로 할 수 없는 경우가 가끔씩 생기는데요.





이때 나 혼자 사용하고픈 특정 폴더를 숨기기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형이나 누나의, 남동생, 그리고 나 자신의 비밀이 담긴 폴더를 숨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밀폴더잠금 프로그램 설치 스크릿폴더



OhSoft 오소프트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오캠을 만든 회사로 이곳에서 제작한 [비밀폴더 Secret Folder] 는 3메가의 아주 작은 크기로 폴더에 비밀번호를 설정 / 해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운로드받아 설치하면 맨 처음 위와같이 언어를 설정하게 됩니다.


원하는 언어로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2. 비밀폴더잠금 프로그램 설치 2단계



설치는 누구나 할 수 있을만큼 간단하고 쉽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여 설치를 끝마치세요.



4. 비밀폴더잠금 프로그램 설치 4단계



설치가 끝나서 프로그램을 맨 처음 실행하면 위와같이 암호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입력한 암호는 반드시 기억해야 하며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5. 비밀폴더잠금 프로그램 최초 실행



비밀폴더 프로그램은 실행할 때마다 위와같이 맨 처음에 설정한 암호를 입력해야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6. 비밀폴더잠금 프로그램 실행모습



프로그램의 메인 화면입니다.


굉장히 심플하죠?


가운데 영역은 오소프트의 홈페이지 화면으로 프로그램 자체가 무료이지만 위와같이 애드센스를 한가운데 딱 보여줌으로 해서 수익창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매번 실행할때다마 위와같이 나와서 거부감이 드는 것도 사실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종료할 때 마다 오소프트의 홈페이지로 강제로 이동하게 만든 점도 상당한 단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어느 정도 이해하고 사용하면 될 듯 싶습니다.



7. 비밀폴더잠금 프로그램 폴더 잠금 실행



맨 위에 있는 메뉴가 전부인데요.


왼쪽에 있는 '추가 / 제거'는 숨기고자 하는 폴더를 추가하고 제거하는 메뉴이고, 그 옆에 있는 '잠금 / 해제' 는 위와같이 추가한 폴더를 잠그기 / 해제하기 메뉴입니다. 프로그램 내에서 불러온 폴더에 대해 잠금과 해제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잠금처리된 폴더는 윈도우 탐색기로 검색해보면 찾을 수 없으며 바탕화면에 있어도 투명하게 처리되어 마치 없는 것 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탐색기 찾기도 안되고 투명화되어 찾는법도 없으니 말그대로 비밀폴더가 되는 것이죠.


Secret Folder 시크릿폴더는 윈도우7부터 8, 10 모두 지원하며 용량도 아주 작으며 사용법도 간단하고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나만의 비밀을 간직하고자 하는 모든 분에게 한 번쯤 사용하면 괜찮을 듯한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