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많은 분들이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으로 금융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들은 전국 각지의 지점을 통폐합하고 있는데요.
과거 재산세나 공과금등을 직접 은행에 가서 처리했다면 현재는 자동이체와 인터넷뱅킹등으로 많은 거래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중에서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로사이트는 주민세나 공과금, 재산세, 4대보험료, 범칙금등을 PC와 모바일로 통해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이른바 [인터넷지로 사이트]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을텐데요.
인터넷지로 사이트에서도 금융회사별로 납부시간 및 납부가 가능한 요금이 따로 있다는 것 아시나요?
온라인으로 금융거래를 하는데 그런 제한이 존재하느냐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온라인에서 납부한다 하더라도 이용시간과 금액면에서 어느정도 제한이 있습니다.
농협이나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같은 일반적인 은행의 납부시간은 새벽 0시 30분 / 아침 7시에서 밤 11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같은 일반적인 은행에서는 모든 요금을 납부할 수 있지만 현대증권이나 삼성증권같은 증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지방세입금(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세외수입 등), 국고금(국세, 관세, 경찰청범칙금, 검찰청벌과금(본납), 고용/산재보험료 등)을 납부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상호저축 계좌로는 기타세입금(버스전용차로위반과태료, 주거지전용주차요금) 납부가 불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지로 사이트의 매월 두 번째 토요일 23:30 ~ 익일 07:00까지는 시스템 정기점검으로 서비스 제공이 중단이 되니 이런한 납부시간을 잘 기억하여 납부기한을 넘기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