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말일이 되면 각종 공과금 공지서가 많이 옵니다.
신문이나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비, 재산세등 여러가지 항목들도 다양하게 많은데요.
각종 공과금을 비롯한 지로요금등을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그런 것이 가능한 것이 바로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지로' 사이트인데요.
이번시간에는 일반지로용지로 온 각종 대금을 이곳에서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로사이트에 방문하면 메인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일반지로요금'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보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면서 일반지로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메뉴에 진입하게 됩니다.
지로번호를 입력하고 그 옆에 '이용기관 확인' 버튼을 눌러 다시 한 번 확인을 꼭 하세요. 만약 확인을 하지 않으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아 진행이 안되니깐요.
그리고 신문이나 도시가스비처럼 자주 내는 지로번호는 따로 저장할 수 도 있답니다.
'이용기관 확인' 버튼을 눌러 요금을 청구하는 곳이 옳게 나온다면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2단계입니다. 이번에는 지로용지에 적힌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전자납부번호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한 모바일 환경에서 납부할 때 사용되는 번호입니다.
올바르게 입력한 뒤 조회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가 같은 화면 아래에 펼쳐지게 됩니다.
요금을 청구한 기관과 부과년월, 납부기한, 금액이 맞다면 빨간 테두리를 친 '상세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맨 위에서 청구기관과 전자납부번호, 부과년월, 금액, 기한, 납부자명, 지로번호를 꼭 확인하세요.
중간에 납부계좌를 선택하여 계좌소유주의 주민등록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납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에 자그만하게 나타난 창에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일반지로요금을 납부했다는 확인증에 도장이 팍 찍히면서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이것을 인쇄할 수 도 있고 납부확인증 보관함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어 언제든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지로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지로통합 납부서비스로 거의 대부분의 지로요금과 기타 요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개별적으로 은행이나 모바일에서도 지로요금을 낼 수 있는데 혹시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이 포스팅을 보고 이번 기회에 이용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납부방법이 간단한 편이니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