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관련된 것들

페이코 티머니 등록과 충전 사용방법

우리나라는 대중교통이 매우 발달하다보니 그와 관련된 결제수단도 같이 발전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캐시비와 티머니같은 교통카드를 들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티머니는 다양한 사용처와 가맹점을 확보하여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죠.


이번 시간에는 페이코 티머니 등록과 충전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페이코 티머니 등록과 충전 사용방법



페이코 티머니 등록과 충전 사용방법


페이코는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와 더불어 국내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점차 사용자층을 넗혀가고 있는 중이며, 송금과 출금, 멤버십 서비스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어플과 앱 내부에서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어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편의점에서 간단한 물건을 결제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페이코에서 티머니를 등록하기 위새서는 팝 POP 서비스를 신청한 다음에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GS25편의점같은 GS산하의 매장과 브랜드에서 팝카드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답니다.


페이코 티머니 등록과 충전 사용방법


충전을 어떻게 할 것인지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게 선불결제와 후불결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선불식은 티머니를 필요한 만큼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충전된 금액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불형은 신용카드처럼 나중에 결제되는 방식으로 충전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서로 다른 장담점이 있으니 사용자가 잘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페이코 티머니 등록과 충전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어플과 앱을 매번 실행할 필요없이 단말기에 갖다대기만 하면 되는데요.


또한 배터리 걱정없이도 태그만 하면 됩니다. 또한 별도의 비밀번호나 잡스런 추가과정을 요구하지 않는데요.


일반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페이코 티머니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다만, 온라인 결제시에는 결제창에서 결제방식을 티머니 결제로 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페이코 티머니 등록과 충전 사용방법


마지막으로 어린이나 청소년 사용자들은 어린이 할인과 청소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코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는데요.


또한 소득공제 신청을 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는 것도 가능하며, 미리 충전한 금액도 페이코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계좌를 통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페이코 티머니 등록과 충전 사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작게나마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