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유플러스 소액결제 사용법

유플러스 소액결제 사용법

스마트폰은 손안에 있는 작은 컴퓨터라서 이것을 이용하여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같이 짧은 휴식시간에는 모바일 게임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아이템을 휴대폰 소액결제로 하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통신사중에서 LG 엘지유플러스의 소액결제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유플러스 소액결제란?



유플러스 소액결제 사용법


휴대폰 소액결제란 스마트폰같은 핸드폰을 이용한 결제서비스로 핸드폰 요금과 함께 납부하는 결제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수수료가 없고 무료로 이용가능하여 앞서 언급했듯이 모바일 아이템을 음악, 영화, 책 같이 콘텐츠 구입에 많이 적용하고 있는데요.


사용자가 언제든지 이용 및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한도금액 설정과 변경, 차단 및 신청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에서는 2가지 방법으로 이용가능한데요.

하나는 비밀번호를 이용한 방법과 소액결제 어플과 앱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방법



유플러스 소액결제 사용법


유플러스 소액결제 사용법


유플러스 소액결제 사용법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결제수단에서 "휴대폰/핸드폰 결제" 를 선택한 다음에 핸드폰 번호와 통신사,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 후에 본인 확인을 위해 인증번호가 발송되는데요.

그것을 입력하면 결제과 완료되고 결제된 금액은 LG유플러스 휴대폰 요금과 함께 합산되어 청구되어 계산됩니다.



  그밖의 문의사항



유플러스 소액결제 사용법


유플러스 소액결제는 어플과 앱을 이용하여 차단신청과 해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같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하고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데요.


소액결제 앱과 어플을 이용하면 한도금액 설정과 변경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비밀번호 설정과 변경도 모두 한꺼번에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유플러스 측에서는 가급적 어플을 이용한 소액결제 방법을 권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유심인증방식을 이용하여 기존의 소액결제 방법보다 보안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번 시간에는 LG 엘지 유플러스 소액결제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글을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