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택시 할증시간과 요금 확인방법

택시 할증시간과 요금 확인방법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동료들간에 회식을 하거나 거래처와의 회식자리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식을 갖게되면 이런 말과 저런 말을 하게되고 가끔씩은 가슴속에 있던 말을 하기도 하는데요.



시간이 흐르게 되면 술을 마시게 되고 술을 마시게 되면 운전을 하지 못하니 어쩔 수 없이 대리운전이나 택시를 타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늦은 심야시간에 택시를 탈 때에는 할증요금이 추가되어 받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017년 현재, 전국의 택시 할증시간과 할증요금이 얼마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택시 할증시간과 요금 확인방법



  중형택시



택시 할증시간과 요금 확인방법


가장 먼저 중형택시의 요금과 가격입니다.

중형택시는 가장 많이 볼 수 있고, 이용하는 택시인데요.


서울과 부산, 대구, 인천, 광주와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등 광역적으로 구분하여 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역이 새벽 0시부터 새벽 4시까지 20%의 할증요금이 추가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범, 대형택시



택시 할증시간과 요금 확인방법


이번에는 모범택시와 대형택시입니다.

기본요금과 주행요금, 시간요금이 서울서부터 차례대로 표에 기입되어 있는데요.


2013년 이후 인상된 가격없이 현재까지 현 요금체계가 이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형택시



택시 할증시간과 요금 확인방법


경형택시의 할증시간과 요금표입니다. 경형택시를 한 번 도 이용하지 않은 분들도 많죠?

지역에 따라 어떤 분들은 구경조차 하지 못했던 분들도 있을텐데요.


경형택시는 경차로 택시를 운영하는 것을 말하여 현재 대구와 인천, 경기도와 강원도, 충북과 경북에서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지역에서는 운행을 하지 않고 있죠.



  소형택시



택시 할증시간과 요금 확인방법


마지막으로 소형택시가 있습니다. 택시종류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고 있는데요.

소형택시같은 경우에도 새벽 0시부터 4시까지 20%의 할증된 요금으로 이용가능합니다.



기본요금은 지역에 따라 1,500원에서 2,400원까지 이며 주행요금과 시간요금도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택시 할증시간과 요금 확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