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광명역 공항버스 KTX 리무진 6770번 운행시간표와 이용요금 모조리 알아보자

날씨가 무척 더워지고 있습니다. 불과 며칠 전에는 한 낮 온도가 30도를 돌파하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더운 날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오늘은 해외에 자주 가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광명역 공항버스 KTX 리무진 6770번 운행시간표와 이용요금 모조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KTX 광명역은 수도권 서남부 시민을 위한 광역 철도망의 핵심 거점입니다.

 

특히 다양한 교통수단과의 연계를 마련해두어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KTX 공항버스도 있어 인천공항에 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광명역 KTX 공항리무진은 6770번으로 하루 15~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는데요.

 

총 27인승으로 당일 선착순으로 탑승하며, 별도의 예매는 없습니다.

 

 

첫차와 막차시간도 알아볼까요? 우선 광명역에서 인천공항으로 나가는 노선의 첫차와 막차시간입니다.

 

인천공항에서의 정류장은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이 있는데요.

 

광명역에서는 새벽 5시 20분에 첫차가 출발하고 / 막차는 밤 9시에 운행하고 있습니다.

 

광명역에서 인천공항까지는 약 1시간 05분의 소요시간이 걸리는데요.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광명역에서 들어오는 노선은 약 50분 안팎으로 걸립니다.

 

물론 이러한 시간은 도로 사정에 따라 언제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6770번 광명역 KTX 공항버스의 운행시간표입니다.

 

광명역에서는 5시 20분 첫차가 출발하고 그후 5시 50분에 2번째 버스가 출발하네요.

 



그리고 버스 정류장은 공항버스 특성상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광명역과 - 송도국제학교 - 제 1터미널 - 제 2터미널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송도에 잠시 머무르는 것 외에는 거의 직행이라 봐도 될 것 같네요.

 

 

위의 첫번째 이미지는 광명역 공항리무진의 버스노선도입니다.

 

버스요금은 13세 미만과 그 이상을 기준으로 하고 있는데요, 일반 성인은 15,000원이며 / 어린이는 반값인 7,500원입니다.

 

그리고 KTX와 KTX 공항버스를 바로 환승할 경우 연계승차권으로 좀 더 할인 받을 수 있죠.

 

연계승차권 및 일반승차권 구입은 코레일톡 모바일 어플이나 역 창구, 인천공항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버스 내에서 단말기를 통해서도 교통카드로 현장결제 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 방문하는 고객이 탑승하는 버스이다보니 위탁수화물이 많은데요.

 

승차권 1매당 총 2개에 한해 실을 수 있습니다. 이때 무게는 개당 30kg까지 허용하고 있으며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 이하의 크기여야만 합니다.

 

그리고 공항리무진 승차장 위치도 위의 이미지에 자세히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광명역 공항버스 KTX 리무진 6770번 운행시간표와 이용요금 모조리 알아보았는데요.

 

모쪼록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