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성남캠핑장 이용요금과 이용안내 이모저모

하루하루 갈수록 점점 더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후만 되면 반팔을 입은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날씨가 따뜻해지다보니 캠핑을 가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근교에 위치한 '성남 캠핑장'의 이용요금과 기타 이모저모 이용안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성남 캠핑장의 정식 명칭은 '성남시 가족 캠핑숲'입니다.

 

성남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캠핑장으로 위례신도시 맞은 편, 복정고등학교 근처에 있는데요.

 

서울 근교인 복정동에 위치해있다보니 주말에 찾아 오시는 분들이 상당하죠.

 

이곳은 지난 2015년 3월에 개장을 했는데요, 성남 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역 시민분들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남 캠핑장은 365일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총 5700여 제곱미터의 크기에 오토캠핑 사이트 34면과 화장실, 식기세착장,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곳인데요.

 

도심 한정한 곳에 있다보니 큰 크기는 아니지만 근처 영장산의 트레킹 코스도 이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서울하고 가까워 캠핑족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녀온 분들에 의하면 근처 대로가 많아 자동차 소음은 간간히 들린다고는 하네요.

 

 

성남 캠핑장은 공공적 성격을 띄고 있지만 최소한의 이용요금은 받고 있습니다.

 

오토캠핑장 기준, 성수기는 25000원인데요. 이때 성수기는 7월과 8월을 의미하며 이 시즌이 아닐 때에는 주말과 공휴일은 25000원 / 평일은 2만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1일 하루치의 이용시간은 당일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인데요.

 

1면의 캠핑장에는 4명을 초과해서는 안되고 그 이상 추가될 때마다 3,000원의 추가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퇴실 시간을 초과할 때에도 추가요금을 징수하고 있죠.

 

 

이곳은 다양한 분들에게 요금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성남시민들은 전체 이용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는데요.

 

성남시민이면서 장애인이거나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세자녀 이상의 다가족들은 최대 50%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할인을 받는 분들은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 증명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신분증이란,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여권등을 의미합니다.

 

 

성남시 가족캠핑장은 오직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현장 결제나 이용은 절대 불가이며, 모든 것은 선착순으로 마감하고 있죠.

 

예약은 성남시 가족캠핑장 홈페이지나 인터파크 예약사이트에서도 하고 있는데요.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받고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또한 단체예약은 안되고 있다는 것도 참고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성남캠핑장 이용요금과 이용안내 이모저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