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인터넷이 전국 어디에서나 잘 연결되어 스트리밍 사이트가 매우 발달한 국가중 한 곳입니다.
유튜브같은 동영상 스트리밍은 물론이고 멜론이나 벅스, 삼성뮤직같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도 여러군데 있어 사용자들의 선택권이 넓은데요.
이들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들은 음악듣기나 다운로드를 상품으로 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죠.
요즘에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나 제휴 요금제를 사용하면 데이터 차감이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벅스 이용권 해지와 환불 FAQ에 대해서 살짝 살펴볼까 합니다.
벅스뮤직은 멜론과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중에 한 곳입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음악듣기와 다운로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상품에 따라 요금에 차이가 있죠. 그리고 자동결제와 30일 한 달 이용권도 가격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자동결제로 계산을 하게 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매월 자동으로 결제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고자 한다면 자동결제로 하는 것이 좋겠지만,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벅스뮤직의 이용권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총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선전화로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해지하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이 알아서 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컴퓨터, PC버전에서 해지예약을 하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해지하는 방법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은 갤럭시 시리즈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해지예약 방법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앞서 살펴본 방법은 일반적인 해지방법을 설명한 것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벅스앱에서 아이튠즈 스토어를 통해 달러 결제로 구매한 이용권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앞서 살펴본 방법으로 해지가 불가능하고 위의 이미지와 같은 절차를 밟아야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설정에서 -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선택 후 - 애플 ID 보기 - 구독 클릭 - 구독중인 항목에서 벅스뮤직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결제한 후에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아 환불을 받고자 하는 사용자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결제 후 7일 이내에 1 : 1 문의하기로 따로 접수를 신청해야 합니다.
접수 신청 시 필수 입력 사항이 필요한데요.
결제 일시와 결제금액 / 결제수단 / 결제취소 사유 등을 꼭 적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코로 결제한 분들도 있으시죠?
이러한 분들도 1 : 1 문의하기로 환불이 가능한데요.
결제된 페이코 아이디와 결제날짜와 금액 / 주문번호 / 취소 요청 사유등을 적어서 신청하게 되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벅스 이용권 해지와 환불 FAQ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해지신청과 환불이 다소 난잡하게 되어 있는데 개선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