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는 거의 매일같이 우리나라의 가계부채가 높다는 기사가 많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대부분의 가정이 대출을 받아 주택을 구매했거나 전세나 월세 보증금을 마련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출금을 갚아야 한다면 얼마를 갚아야하며 이자는 얼마인지 어떻게 하면 알수 있을까요? 여기 그것을 쉽게 계산해주는 금융계산기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금융계산기 ▶ 이동하기
대출이자 계산기
대출이자를 편하게 할 수 있는 계산기입니다. 대출금을 써 넣으면 되는데 그 아래 십만원 / 백만원 / 천만원 / 일억원 이라고 써진 버튼을 누르면 누른 금액만큼 써넣은 금액에 + 가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굉장히 편한 기능입니다.
그 아래는 대출금리를 입력하는 곳으로 가장 많은 이자금액인 3% ~ 7% 가 있고 10% 버튼도 보이네요. 그 옆에 있는 39% 버튼은 법적으로 대출금리의 최고한도가 연 39%라서 그 수치만큼 만들었나 봅니다. 이런걸로 미루어보아 만드신 분은 섬세하고 디테일까지 많은 신경을 쓰시는 분 같습니다.
대출기간또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간을 입력할 수 있게 버튼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 거치기간도 같은 형식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도 여러가지인 만큼 각각의 상환방법에 따라서 계산을 해주는 아주 똑똑한 대출이자 계산기입니다.
예금 / 적금 계산기
예금과 적금을 들었을때 각각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만기지급액과 세후이자를 알 수 있습니다. 과세, 비과세, 세금우대별로 이자지급액을 계산할 수 있으며 반대로 일정금액을 모을려면 한달에 얼마씩을 모아야하는지도 알 수 있어 유용합니다.
맨위에는 예금을 예치하고 만기시 받을 수 있는 금액과 이자를 알 수 있습니다. 단리와 복리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연봉에서 4대보험과 세금을 제외한 실수령액잉 얼마인지 계산해 주는 메뉴도 있고 평형계산기도 있습니다. 개발자 한 분이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정확한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금융계산기 사이트로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백점의 무궁무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