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동탄 공항버스 리무진 8837 시간표와 노선도


오늘은 동탄 공항버스 리무진 8837 시간표와 노선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 조성된 동탄신도시시는 먼저 지어진 동탄1지구와 현재 한창 건설중인 동탄2지구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남부 경부고속도로를 따라 조성된 신도시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강남 - 분당 판교 - 수지 죽전 - 광교신도시 - 동탄 - 오산 세교 - 평택 고덕신도시 - 세종 대전으로 이어지는 경부선 라인에 딱 한가운데 위치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동탄 공항버스 리무진 8837 시간표와 노선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1. 동탄 공항버스 리무진 8837 시간표와 노선도



공항버스 8837번은 동탄 라마다호텔에서 출발하여 신라호텔 - 다은마을 - 능동주공단지 - 중심상가 - 송산동입구 - 융건릉 등의 버스정류장을 거쳐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공항리무진 버스입니다.


마지막 정류장은 화성시의 또다른 택지지구인 봉담2지구에 마련된 화성고용센터 중심상가 정류장인데요.


이 정류장부터는 중간에 정차하는 곳 없이 인천공항까지 직통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탄에서 인천공항까의 소요시간은 약 140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2. 동탄 공항버스 리무진 8837 시간표와 노선도



공항버스 8837번은 총 5대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각각의 정류장마다 36차례 운행하고 있는데요.






동탄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노선은 오전 4시 20분에 첫차가 출발하여 오후 20시에 막차가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천공항에서 병점이나 신라호텔, 라마다호텔 등 동탄신도시로 들어오는 노선같은 경우에는 오전 6시 30분이 첫차 시간이며, 막차 시간은 오후 22시 30분에 출발하고 있습니다.




3. 동탄 공항버스 리무진 8837 시간표와 노선도



마지막으로 살펴볼 내용은 버스요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각각의 역마다 버스 요금이 정해져 있는데요.


가장 첫번째 버스정류장인 라마다 호텔에서 탑승한 뒤 인천공항까지는 약 13,0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반대 노선을 이용했을 때의 요금을 살펴보면, 인천공항에서 심야버스로 탑승했을 경우에는 안녕리까지는 11,400원 / 태안 화성 병점까지는 12,000원의 버스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동탄 공항버스 리무진 8837 시간표와 노선도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동탄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