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와 복합기같은 종이와 문서 출력기기는 일본 회사들이 독점하는 대표적인 시장중에 하나입니다.
요근래 삼성전자가 국내시장에서 모바일을 활용한 기능과 무선연결을 지원하는 제품등으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힘에 부치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의 영원한 라이벌 LG전자 역시 프린터와 복합기 제품을 내놓고 있지만 찾는 고객은 거의 없다시피 하고 있으며, LG전자에서도 프린터 시장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인상인데요.
일본 기업중에는 캐논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라고 입력해보세요.
그럼 캐논코리아의 다운로드 센터가 검색이 될 텐데요.
그 주소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클릭을 해보니 캐논이 취급하는 모든 제품의 드라이버와 유틸리티, 사용자 설명서, 펌웨어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프린터와 복합기같은 출력기기의 드라이버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같은 페이지 아래 위와같은 제품 검색창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카테고리를 순차적으로 선택하여 최종 제품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도 있으나,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나 복합기의 모델명중에서 빨간 테두리 친 것 처럼 숫자만 입력해도 그 아래에 숫자가 들어간 모든 제품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캐논의 히트 제품인 PIXMA E569 이코노믹 잉크 제품을 검색해보았는데요.
e560이나 mf4150, mp287, mp280, mf8200c, e500, mf4270같은 제품들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제품명대로 검색을 해보니 위와같이 같은 페이지 아래에 드라이버가 모두 표시됩니다.
총 5개의 드라이버가 검색되었다고 나오는데요.
맨 위의 2개는 애플의 매킨토시용이고 가운데 드라이버가 윈도우용 드라이버입니다.
날짜 옆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프린터와 복합기가 오류없이 작동이 될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