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보건소 진료비 얼마에요


날씨가 매우 덥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건강에 더욱 더 유념해야 하는데요.


건강을 살피는 방법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건강검진과 각종 검사를 통한 진료 및 진찰을 받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민간에서 운영한는 병원을 이용해도 좋지만 국가에서 운영하는 보건소에서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보건소의 진료비가 얼마인지 강남구 보건소를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1. 강남구보건소 진료비 요금 시간 예방접종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퇴행성관절염(물리치료), 감기 등 만성질환의 1차 진료의 요금은 몇 몇 대상분들에게는 무료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장애인과 의료급여 대상자, 상이군경, 국가유공자등은 모두 무료이며 서울시 거주자의 65세 이상인 분들도 무료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65세 이하인 분들은 진료내용에 따라 500원에서 최고 5,000원이 안되는 금액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강남구보건소 진료비 요금 시간 예방접종


3. 강남구보건소 진료비 요금 시간 예방접종



만성질환뿐만 아니라 임상병리검사도 여러가지 받을 수 있는데요.


간기능이나 신장기능, 당뇨, 고지혈증 검사인 생화학검사와 혈액과 소변 검사, 심전도, 성병, 에이즈, 결핵균이 있는지 살펴보는 객담검사등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면 알겠지만 몇 몇 검사는 아예 무료로 운영되고 있네요.




그리고 간암과 대장암, 췌장암, 전립선암, 난소암과 A, B형 간염검사도 시중 병원보다도 훨씬 저렴하게 검사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추와 대퇴골의 골밀도 검사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강남구보건소 진료비 요금 시간 예방접종



위의 표는 가장 기본적인 건강검진입니다.


혈액검사와 소변검사를 실시하는데 4,750원의 요금을 받고 있으며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네요.



5. 강남구보건소 진료비 요금 시간 예방접종



그리고 수수료 8,000원의 만 18세 이상이 받을 수 있는 체력검진도 할 수 있는데요.


일반 건강검진 항목에 체지방률 및 복부 비만율, 심폐지구력, 근력, 유연성등을 살펴볼 수 있는 체력검사와 심전도 검사도 받을 수 있습니다.



6. 강남구보건소 진료비 요금 시간 예방접종



그리고 어린이와 유아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예방접종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항목이 있고 접종시기가 언제인지 위의 표를 잘 살펴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보건소에서 접종하면 됩니다.


B형 간염과 폐렴구균, 일본뇌염, A형 간염, 뇌수막염등 반드시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이 보이네요.



7. 강남구보건소 진료비 요금 시간 예방접종



마지막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예방접종 항목입니다.


성인들을 B형간염, 장티푸스, 유행성출혈열, 인플루엔자, 폐렴구균, 풍진등의 예방접종을 해야하며,


수수료는 매 년 구입단가에 따라 달라지지만 위의 표대로 나와있는 금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남구 보건소의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진료 요금등을 살펴보았는데요.


대부분의 보건소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는 요금과 진료를 시행하고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