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관련된 것들

우리은행 금융계산기로 이자와 수수료 계산해볼까요

  

우리네 인생은 늘 돈과 연계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를 웃게 하는 것도 돈이요, 울게 하는 것도 돈인데요.

 

오늘은 돈 계산과 관련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풍족한 미래를 위해서는 오늘 덜 입고 덜 먹고 덜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잘 모으는 것이 중요하겠죠.

 





여러분은 예금이나 적금을 든 후에 만기 때 얼마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고 계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축만 할 뿐 이자를 비롯한 세부적인 내용은 잘 모르텐데요.

 

오늘은 이렇게 금융 거래시 자동계산이 되는 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1. 우리은행 금융계산기 예금만기액

   

우리은행에서는 예금과 적금 / 대출 / 외환 / 카드 거래 시 간단하게 이자와 수수료등을 알 수 있게끔 금융계산기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타 다른 은행이나 사이트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우리은행에서 직접 서비스하고 있어 무엇보다 신뢰가 가고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서 다른 금융계산기보다 맘에 들더군요.


우선 위의 이미지는 예금만기액이 얼마나 나오는지 계산한 장면을 캡쳐한 것입니다.






1억을 3년동안 연 단리 2%로 예금을 넣었을 때 받을 수 있는 만기금이 약 1억 500만원 ~ 600만원 사이로 받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과세와 비과세로 나누어서 결과치를 보여주고 있으며 그 밑에 작은 글씨로 기타사항등이 적혀 있네요.


목돈 1억을 3년동안 유치했는데 이자가 겨우 500, 600만원 밖에 안된다고 하니 매우 실망스럽죠?


요즘 우리나라의 기준금리도 사상 최저로 떨어져 사실상 위와같이 목돈을 유치해도 이자가 얼마 나오지 않는답니다.  

 

1. 우리은행 금융계산기 적금월불입액

  

이번에는 연 1.5%의 금리로 3년안에 1억을 모으려면 한달에 얼마나 모아야 하는지 살펴봤습니다.


결과를 보니 한달에 약 270여 만원씩 3년을 꼬박 모아야 1억이 되네요.


1억 모으기가 정말 장난이 아니네요. 쉽지가 않습니다. 

 

1. 우리은행 금융계산기 대출할부금

 

이번에는 다른 종목으로 계산기를 돌려봤습니다.


집이나 자동차 구매 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빚을 진 상태에서 구매할텐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원금과 기간, 거치기간, 대출금리를 입력하면 갚아야할 원금과 이자가 그래프와 함께 표시되어 깔끔하게 결과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원리금균등상환으로 계산해본 것인데 원금만기일시상환이나 원금균등상환으로도 계산이 가능하니 스마트한 계산기입니다.


만약 용어가 어렵다면 물음표에 마우스 커서를 갔다 대 보세요. 툴팁으로 도움말이 나타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우리은행 금융계산기 할부사용료수수료 계산

 

마지막으로 신용카드의 할부수수료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300만원을 6개월간 할부한다면 수수료가 약 15만여 이상 나오는 것을 알 수 가 있네요.


그리고 회차별로 결제해야 할 금액과 할부금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고, 현금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그것의 수수료도 계산이 가능하니 이러한 서비스를 자주 받으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돈은 인생에 있어 정말 중요한 수단입니다. 돈을 좀 더 스마트하게 모으고 쓰는 방법의 첫번째 걸음은 금융거래 시 각종 이자와 수수료를 아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은행의 금융계산기는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해주니 여러번 방문하여 똑똑한 금융거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