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이미지 크기 한꺼번에 일괄변환하기 <Plastiliq ImageResizer>

평소에 사진을 많이 찍는 분들은 정리하는 것에도 많은 신경을 씁니다.


그리고 자신의 작업에 맞게 이미지의 크기를 임의로 변경하는 작업도 빈번하게 하는데요,

 

이와같이 여러개의 이미지의 크기를 일괄적으로 한꺼번에 변경할 때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이미지 크기 일괄적으로 변경하기

 

알씨나 기타 유틸리티로 사진과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기도 가능하나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인 Plastiliq ImageResizer는 불러온 모든 사진을 한꺼번에 일괄적으로 크기 변환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하나 하나씩 이미지의 크기를 변환할 때보다도 훨씬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Plastiliq Software에서 제작한 Plastiliq 이미지 리사이저는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손쉬운 사용법이 특징인 프로그램입니다.

 


자, 이제부터 어떻게 작업하는지 설명할게요.

 

우선 파란 화면에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할 파일을 드래그해서 끌어오거나 불러오세요.

 

아래와 같이 말이죠.

 

 

가운데 빈 공간이 불러온 이미지로 채워진 모습입니다.

 

이미지 아래에는 가로세로 크기를 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러가지 옵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크기 변경 모드에는 가로와 세로 모두 변경하는 것과 가로나 세로중 하나를 고정하여 변경하는 것, 원본 이미지의 비율을 유지한채 크기변경, 그리고 퍼센트 비율로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모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JPG, PNG, TIF, BMP 등 원하는 이미지포맷으로 변경도 가능하며, 맨 아래 부분에 경로를 지정하여 변경한 파일을 그곳에 저장시키게 됩니다.


 

옵션을 정한 뒤에 툴바 한가운데에 있는 플레이버튼을 누르게 되면 가운데 불러온 모든 이미지의 크기가 옵션대로 변경이 일괄적으로 변경됩니다.


변경이 되면 당연히 용량은 줄어들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반복적인 크기 변환시에 무척 유용하며 번거로운 작업을 여러번 반복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나 사진을 하나씩 하나씩 크기 변경할 때의 번거로움을 한 순간에 해소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이 간단하고 쉬운편이니 많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받은 다음에 설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