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은 구글에서 제작한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이것을 통해 전세계의 방대한 정보를 방안에서 접할 수 있는데요, 단축키를 알아두면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크롬에서 실행가능한 단축키의 개수는 굉장히 많으며 윈도우와 리눅스, 맥에서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크롬의 단축키가 무엇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탭과 창에 대한 단축키 모음입니다.
콘트롤 Ctrl + 숫자키는 탭 이동에 많이 쓰이며, Ctrl + N 도 새 탭을 여는 단축키, 마지막으로 닫혔던 탭을 다시 열어주는 Ctrl + Shift + T 키도 사용빈도가 높은 단축키에 속합니다.
기능에 관한 단축키 모음입니다.
이중에서 F6키의 사용빈도가 높은데 이것은 주소표시줄 전부를 가리키는 단축키입니다.
이와 비슷한 것으로 Alt + D 키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Alt + D 키가 더 낯익은 경우도 있습니다.
검색 주소창에 관한 것으로 위에서 언급한 Alt + D 키가 이제서야 나오네요.
크게 쓰일만한 단축키는 보이지 않으나 경우에 따라 검색엔진이나 포털에서 정보를 찾고자 할 때 가끔씩 탭키를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웹페이지에 관한 단축키로 이중에서 F11의 사용빈도가 높습니다.
F11키를 누를때마다 크롬이 전체화면으로 전환되고 다시 원상태로 전환되는 등 화면모드에 관한 단축키이며 웹페이지의 내용을 밑으로 내리는 스페이스바도 많이 쓰이는 키입니다.
[Copyright ⓒ 백점의 무궁무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