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서울과 인천 소재의 행복주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번 시간에는 수도권을 벗어나 저 멀리 대구 경북 혁신도시에 있는 행복주택에 대해 이모저모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살펴보세요.
[대구경북 혁신 행복주택]은 10개의 공공기관이 이전완료한 대구혁신도시 A-3블록에 위치한 주택입니다.
한국가스공사와 신용보증기금, 한국감정원등의 공공기관이 이전했으며 대구대와 경일대 등 다수의 대학교가 근처에 있으며 코스트코 대형마트와 도시철도 1호선 사복역이 건설 예정중에 있습니다.
오는 4월 21일부터 25일까지 입주자 모집을 할 예정이니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세요.
이번에 대구경북 지역에 처음 지어지는 행복주택은 총 1088세대의 많은 세대를 모집하므로 단지 역시 일반 아파트 단지처럼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의 행복주택은 높은 땅값으로 인해 역세권 근처의 공공택지 위주의 적은 세대만 청약가능하나 이와같은 지방에 지어지는 행복주택은 일반 아파트 단지처럼 많은 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를 했으며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건물 전체가 와이파이존을 지원하여 1층에 무인택배함을 설치하여 생활의 편리함을 극대화했습니다.
전용면적 21, 26, 36제곱미터의 총 1088세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전용면적 21제곱미터는 과반이 넘은 총 640세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 모든 계층의 입주가 가능합니다.
전용면적 26제곱미터는 고령자와 주거급여수급자가 지원가능하며 전면 2베이로 설계해 독립생활과 공동생활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총 76세대를 모집하고 있네요.
가장 큰 평형인 전용 36제곱미터는 신혼부부가 지원할 수 있으며 총 372세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집값이 비싼 요즘같은 때 신혼부부가 많이 지원했으면 하네요.
▲ 이미지를 누르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정보죠?
각 세대별 임대보증금과 월임대료를 기록해 놓은 표입니다.
대학생층과 사회초년생층,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 같은 면적이라도 어느 계층에 속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니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간략적으로 21형은 1700만원 / 9.5만원이고,
26형은 2200만원 / 12만원,
36형은 3200만원 / 17만원 안팎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백점의 무궁무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