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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마켓컬리 주문취소 & 반품 & 교환하는 법과 규정

우리나라에 새벽 배송 신드롬을 부른 마켓컬리는 자그마한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짧은 기간에 엄청난 성장을 한 쇼핑몰입니다.

 

그러나 이런저런 이유로 주문취소를 해야 하거나 반품 및 교환을 할 때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마켓컬리의 주문 취소와 반품 및 교환하는 방법과 규정, 고객센터 등등 관련 정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마켓컬리 로고
마켓컬리 로고

1. 주문 취소

 

마켓컬리의 주문 취소 방법은 [입금 확인] 단계와 [입금 확인] 이후의 단계로 구분됩니다.

 

[입금 확인] 단계 : [마이컬리 - 주문내역 상세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가능

[입금 확인] 이후 단계 :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생산이 시작된 [상품 준비 중] 이후에는 취소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취소를 하게 되면 그 상품은 다시 재판매되기 힘들기 때문에 제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회원일 경우에는 모바일 앱이나 사이트에서 [마이컬리 - 비회원 주문 조회 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일부 예약 상품은 배송 3~4일 전에만 가능하고요. 전체 주문중에서 부분적으로 취소하는 것 역시 불가능하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그리고 결제 취소를 하게되면 최대 7일 이내에 환불 처리해주고 있으며 사용했던 적립금과 쿠폰도 모두 다시 복원됩니다.

 

 

2. 교환과 반품

 

①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상품에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부패 등등 문제가 있는 경우 정도에 따라 재배송과 일부 환불, 또는 전액 환불을 해주고 있습니다.

 

신선식품이나 냉장 냉동 식품은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그 상태를 카메라로 찍어 1:1 문의 게시판으로 요청해야 합니다.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배송비는 마켓컬리에서 부담합니다

 

그리고 그밖의 제품은 한 달 이내에 제품 상태 사진을 첨부하여 1:1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이 역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마켓컬리에서 배송비를 전액 부담합니다.

 

② 단순 변심, 주문 착오

신선식품과 냉장 냉동식품일 경우 이러한 경우에는 교환과 반품이 어렵고 그외 제품은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과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배송비는 고객에서 6,000원을 부담해야 하죠.

 

③ 교환 및 반품 불가

 

일부 상품은 아예 교환과 반품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의 책임이 명확하거나 이미 포장을 뜯어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했을 경우, 그리고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의 제작이 시작된 경우에는 교환과 반품이 안되고 있습니다.

 

 

3. 고객센터

 

전화 1644-1107 / 운영시간 오전 7시~오후 7시

카카오톡 문의 / 운영시간 오전 7시~오후 7시

1:1 문의 : 24시간 접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