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5분만에 종이 신세계상품권 현금화하는 초간단 방법

과거에는 추석 때, 여기저기서 받은 선물셋트가 많아지만 요즘에는 상품권으로 주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물건을 구매해야 하지만, 일정 수수료를 지급하고 현금화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단, 5분만에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하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쓱페이 다운로드 - 설치

 

아이폰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SG머니] 앱을 찾아 다운로드받고 설치하세요.

 

다운받은 뒤, 최초로 실행하면 개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본인 인증과정을 거친 뒤 회원가입을 한 다음, 로그인하면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상품권 충전하기

 

 

쓱페이 어플 메인화면에서 왼쪽 최상단 메뉴 버튼을 누르세요.

 

여러 메뉴중에서 [머니충전]을 선택한 다음에 [신세계상품권]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전환가능한 상품권 안내문을 보여주는데요. 이 방법은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충전한 다음에 SSG머니를 다시 현금화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아무런 수수료없이 바로 현금화할 수 있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수수료를 받기 시작했죠.

 

그리고 이 방법은 종이로 이루어진 지류 상품권이면서 뒷면에 즉석복권처럼 긁으면 6자리 숫자로 이루어진 PIN번호가 있는 '신권' 상품권에만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안내문을 보여준 다음에는 뒷면 좌측 상단에 있는 상품권 번호 13자리를 촬영하고, 앞서 말한 PIN번호를 입력한 다음에 아래에 있는 [전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신세계상품권이 SSG 머니로 모두 충전됩니다.

 

 

 

 

 

 출금하기

 

 

쓱페이 앱 메인화면에서 왼쪽 상단 메뉴를 눌러 스크롤하면 맨 아래에 전화기 모양을 한 [고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중간쯤에 [SSG MONEY 출금하기] 메뉴가 있죠? 그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수수료를 제한 출금금액이 뜨는데요. 이때 수수료는 전체금액의 5%이며 입금할 계좌번호까지 입력하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출금하기는 SSG 머니 전액만 가능하며, 신청 후 1시간 이내에 곧바로 입금시켜주고 있는데요.

 

저녁 23시부터 그 다음날 0시 30분까지는 시스템 점검시간으로 출금 신청이 안되고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이와같은 방법으로 아주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1만원, 5만원 등등 신세계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