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이케아 기흥점 가구 배송에 대한 모든 정보 담았습니다

 

이케아는 유럽의 대표적인 가구 종합쇼핑몰로 세계적인 업체이기도 합니다.

 

몇 년 전에는 우리나라에도 전격 진출하여 많은 매출을 올리기도 하는데요.

 

작년 12월 12일에는 기흥점을 오픈하여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었죠.

 

처음 우리나라에 진출했을 당시만 하더라도 이케아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배송은 소비자가 직접 했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방침에 불만이 많아지자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죠.

 

이번 시간에는 이케아 기흥점에 대한 배송 및 택배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담아왔으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이케아 기흥점은 크게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온라인 주문과 직접 매장에서 구매하는 매장 주문에 따라서 배송이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온라인 배송은 가구 배송인지 아닌지에 따라 또 한 번 구분이 되는데요.

 

일반적인 물품일 경우 택배로 배송이 되는데 기본요금 5천원부터 시작됩니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 이하여야만 하며 총 무게가 25kg 미만이어야 하죠.

 

그리고 가구 배송은 59,000원의 기본요금이며 제주도는 109,000원부터 시작되는데요.

 

2.5톤까지 가능하며, 엘리베이터가 없는 구옥의 빌라나 다세대, 다주택 가구일 경우 사디리차 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물건이나 가구를 구매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온라인 주문과 똑같이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 이하이고 25kg 미만의 물건일 경우 택배로 배송해주며, 가구는 49,000원의 기본요금이 붙는데요.

 

기흥점일 경우 기흥과 동탄, 영통같은 경우 근거리 배송 서비스라 하여 29,000원의 다소 저렴한 금액으로 배송됩니다.

 

그리고 고양점일 경우 은평구와 강서구, 마포와 서대문이 근거리 배송이 가능하며, 광명점은 금천과 관악, 안양과 군포, 구로까지 / 동부산점은 해운대와 기장, 금정과 동래, 수영구 등이 포함됩니다.

 

 

이케아 배송과 택배 서비스는 4시간 간격의 배송 시간대로 나눠져 있으며 화초나 식품 등 일부 제품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송일정일에 배송을 받지 못한다면 나중에 추가 비용을 물어야 하고, 택배 배송가격은 무게와 크기, 개수에 따라 5,000원 이상이 될 수도 있죠.

 

그리고 가구 배송일 경우에는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일 경우 3층까지만 해주고 있으나 고객이 원할 경우 사다리차 주문을 추가하면 4층 이상도 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