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 법, 좀 더 스마트하게 관리해보자

최근 출시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5G 이동통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속도도 빠르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용량도 상당히 많지만 10만원에 육박하고 또는 그것을 훌쩍 넘는 월 이용료때문에 막상 신청하기가 엄두가 나지 않는데요.

 



그래서 대부분 이용자는 아직도 4G LTE 이동통신을 사용하고 있죠.

 

그러나 이것은 기본 제공하는 데이터 용량이 너무 적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때문에 사용자 스스로 좀 더 데이터 용량에 대한 관리를 똑똑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데이터 용량 관리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몇가지 방법이 우선해야 합니다.

 

쓸데없이 사용되는 데이터를 차단하거나 사용을 제한하고, 이용한 어플과 앱을 완전 종료하며, 자동 동기화를 해제하는 것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러한 기본적인 방법을 모두 실행했다면 그 후에는 어플과 앱을 이용한 좀 더 전문적인 방법을 찾거나 자신만의 사용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통신사를 오랫동안 이용했다면 장기이용자에게 지급하는 데이터 쿠폰을 등록하여 데이터 용량 자체를 늘리는 방법도 있죠.

 

 

 

스마트폰의 쓸데없는 사용량을 제한하는 방법으로 접속을 차단하거나 사용 제한을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는데요.

 

위의 방법대로 하시면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별 어려움없이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플과 앱은 은근슬쩍 백그라운드를 통해 데이터를 먹는 주범입니다.

 

그리고 각종 어플과 앱을 통한 자동 동기화도 상당한 데이터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것들 모두 설정 메뉴에서 통제가 가능하며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대로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 법, 좀 더 스마트하게 관리해보자라는 제목으로 포스팅해보았는데요.

 

5G 이동통신 요금이 저렴해져 하루 빨리 대중화가 가속화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