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우체국 우표, 나만의 우표를 직접 제작해 보는 법

요즘에는 이메일에다, SNS, 카톡같은 메신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것이 매우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그러나 불과 30년 전만 하더라도 이러한 것들이 없다보니 편지를 주고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요.

 



그래서 당시에만 하더라도 편지에 붙이는 우표 판매가 매우 활발했고, 또 취미로 그것을 모으는 사람도 상당했습니다.

 

최근에는 우표를 모으는 분들도 많이 없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우체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우체국 우표, 나만의 우표를 직접 제작해 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대부분의 우표는 인물이나 대회, 사물, 특정 사물을 기념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우체국에서는 이러한 우표말고 사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우표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른바 '나만의 우표'라는 서비스이죠. 이것을 이용하면 고객의 취향에 맞게 우표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데요.

 

자신만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나만 갖고 있는, 기념할 수 있는 우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체국 나만의 우표는 기본형과 홍보형, 시트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전지 크기는 위의 표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는데요.

 

자신만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초상권과 저작권 관련된 이미지는 우체국 창구에서만 접수가능합니다.

 

파일 형태는 jpg, gif, png이며 보관기간은 5년입니다.

 

 

우체국 나만의 우표 서비스의 이용요금과 가격은 얼마일까요?

 

보시는 바와 같이 저렴한 것은 5000원대부터 시작하여 가장 비싼 것이 17000원대 하는데요.

 

생각보다 상당히 저렴하죠? 

 

그밖에 배경선택 수수료와 등기요금 수수료는 따로 받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나만의 우표는 자신만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매우 저렴하게 우표를 제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선거법 위반이나 다른 사람을 모독, 명예를 훼손하거나 공공질서 침해등을 내용으로 하는 우표는 제작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우표, 나만의 우표를 직접 제작해 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온라인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