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코레일 정기권 구매 및 이용방법 그리고 분실 및 환불 정보까지 총정리

우리나라의 대중교통 시스템은 전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버스나 전철, 택시등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상당히 빠른 시간내에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광역을 잇는 광역 대중교통은 버스보다 기차가 그 역할을 다하고 있죠.

 

특히 코레일은 기차 부문에서 거의 독점을 하고 있는 공기업인데요.

 

오늘은 코레일 정기권 구매 및 이용방법 그리고 분실 및 환불 정보까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코레일 정기권은 코레이 홈페이지와 코레이톡이라는 이름의 모바일 어플과 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기승차권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일반실을 기준으로 입석과 자유석으로 이용가능하죠.

 

그리고 정기승차권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신분증을 제시하고 발급확인서를 청구할 수 있으며, 이것으로 10일용 2회 / 1개월용 6회로 발급을 제한합니다.

 

코레일 정기권은 이용시작 5일 전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사용시작일로부터 10일 또는 1개월입니다.

 

 

대부분의 정기승차권은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기간자유형 정기권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것은 KTX와 일반열차의 일반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시작일과 종료일을 구매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좋은데요.

 

기본적으로 주중에 이용가능하나, 휴일에도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하죠.

 

그리고 할인도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 왕복 정기권과 동일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정기권을 분실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효기간이 남아있다면 1회에 한하여 분실확인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분실하여 문자 정기승차권을 잃어버렸다면, 재발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위약금을 받고 다시 문자 정기승차권을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레일 정기권 구매 및 이용방법 그리고 분실 및 환불 정보까지 총정리 해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