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SKT 복지할인 대상자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확실하게 알아보자

몇 달 전부터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로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성공시켰습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도 거의 10만원에 육박할 정도로 결코 만만치 않은 금액인데요.

 



시간이 갈수록 가계의 통신비가 점점 늘어나 서민들을 힘들게 하는 것도 불편한 진실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장애인 및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지할인에 대해서 살펴볼까 하는데요.

 

SKT 복지할인 대상자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확실하게 알아보겠습니다.

 

 

 

SKT 복지할인이란, SKT 통신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로 복지요금 감면 혜택이 있는 고객에게 할인을 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통신비 기본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고, 데이터 할인을 최대 35%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음성통화 요금도 최대 50%까지 할인을 해주고 있죠.

 

그러나 이것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행정안전부의 복지요금 감면 자격확인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행정안전부의 복지요금 감면 대상자는 우선 장애인과 아동복지시설 및 특수학교를 다니는 분들입니다.

 

이들은 월 기본요금과 데이터 이용요금, 국내 음성 통화요금을 35%까지 할인받을 수 있죠.

 

그 다음 대상자로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에서 생계 및 의료급여 수급자가 있는데요. 

 

이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월 기본요금은 완전 감면해주고 있으며, 국내 음성 통화요금과 데이터 이용요금을 최대 절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중에서 주거급여 및 교육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월 기본요금을 완전감면 / 국내 음성통화 요금과 데이터 이용요금을 35%까지 감면받을 수 있는데요.

 



또한 기초연금 수급자는 이들 항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받아 좀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최대 감면금액은 부가세 포함하여 12,100원까지이죠.

 

 

 

이밖에 청각이나 언어 장애인같은 경우에는 추가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문자 요금과 관련된 정액요금 상품의 월 정액 35%를 감면해주고 있죠.

 

이들 대상SKT 복지할인 대상자는 정부 기관에 의해 자격확인 결과가 정해지고 자격이 유지된다면 그 혜택도 자동으로 연장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급자 대상에서 제외된다면, 당연히 감면 혜택도 주어지지 않게 되죠.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신청 및 가입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지는데요. SKT 고객센터나 매장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중앙정부에서 운영중인 민원24 사이트에 가입하여 복지할인을 신청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죠.

 



이번 시간에는 SKT 복지할인 대상자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확실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하루 일교차가 크니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